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보도자료

(8.25.)판교유스센터, 청소년 전래놀이 체험 ‘놀자판’운영

작성자 :
게시관리자
등록일자 :
2025년 8월 25일 17시 31분 53초
조회 :
24

판교유스센터청소년 전래놀이 체험 놀자판운영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 청소년의 놀 권리 증진 도모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판교유스센터는 8월 23일 청소년의 놀 권리 증진과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12238호 놀이로 자라는 판교아이들 ··을 운영했다.

 

··은 온라인 중심의 놀이문화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전래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가 인증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 따라 운영됐으며활동 내용과 안전전문 인력위생 등 각 분야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 인증을 획득했다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운영 종료 후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활동기록확인서를 발급받게 된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및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안전교육이 진행됐으며우리나라 전통놀이인 고누와 딱지치기사방치기 등 전래놀이에 대한 기초교육 및 체험이 진행됐다.

 

판교유스센터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전래놀이를 상시로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놀이문화를 접하고자유롭게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놀 권리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판교유스센터 정은옥 센터장은“K-컬쳐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지금청소년들이 우리 고유의 문화에 대해 다시금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전래놀이를 통해 청소년의 놀 권리를 확대하고청소년의 놀이문화가 보다 균형 있게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