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청소년들과 2024 해단식 성황리 개최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4일, 자치기구 청소년들의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서로 협력과 성장을 격려하는 연합 해단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자치 역량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자치기구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왔다. 자치기구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W’▲공정무역홍보단‘에브리바리스타’▲청소년기획봉사단‘그늘빛’▲청년기획단‘아우름’▲청소년동아리연합‘FEVER’▲따로 또 같이하는 봉사‘따봉’ ▲청소년리터러시서포터즈‘ABLE’▲청소년환경기획단‘녹!(Knock)녹!(Green)’▲상담심리지원단‘U-Peers’가 있다.
이번 해단식은 자치기구별 활동 결과 공유, 우수 청소년 시상, 동아리 공연, 기부금 전달식, 레크리에이션 및 공동체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가 운영한 카페 ‘잇’의 수익금과 장애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의 플리마켓 수익금을 성남시한마음복지관에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따듯한 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
정영숙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의 1년간 노고를 격려하며, “내년에도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9개 자치기구는 연초 신규 단원을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