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청소년수련관, 청년창업의 꿈을 현실로.. ‘썸썸스페이스’활동공유회 성료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이관희)은 지난 11월, 청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썸썸스페이스’ 활동공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활동공유회는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및 초기 단계 청년 창업팀의 아이디어와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썸썸스페이스’는 성남시의 후기 청소년과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템을 발굴해 창업 전문교육, 창업 공간 지원,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특히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활동공유회에서는 ▲카페&브레드,‘드리피커피’ ▲레진 공예품‘오포유’▲자기개발 교육 플랫폼‘옥토버아카데미’를 비롯하여, ▲업사이클링 가죽가방‘르센토’▲인형공예‘소피티즈뮤지엄’▲고농축 가글‘블루브레스’▲약차 및 온열 패치‘해결’▲모임 활성화 플랫폼 등 총 8개 팀이 그간의 창업 과정과 결과물을 발표하며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유회 이후에는 창업 활동의 참여도와 실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한 개의 창업팀을 선정, 창업 인큐베이팅과 추가적인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관희 중원청소년수련관장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인적·물적 지원을 병행해 청년 창업의 시작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