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칭찬합시다

성남야탑수련관 생존수영 강사님들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
유가영
등록일자 :
2024년 5월 29일 16시 16분 4초
조회 :
249

5월 20일 ~ 24일 5일간 3,4학년 학생들과 생존수영교육을 위해 성남야탑수련관에 다녀온 태평초등학교 교사입니다.

5일 동안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희 학교는 수련관과 버스로 20~30분 정도 걸리는 조금 멀리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이 때문에 출근길에 겹쳐져서 교육 시간에 늦지는 않을까, 버스를 오래 탄 아이들이 힘들어하며 교육에 잘 참여하지 않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였지만, 성남야탑수련관 생존수영 담당팀 분들의 준비와 대처 덕분에 쓸데 없는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우선, 성남야탑수련관 생존수영 담당 팀장님께서는 2월에 생존수영교육 진행을 위한 사전 안내를 정말 꼼꼼하게 해주셨습니다.

수영장 기본 시설 및 생존수영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물론이고, 차량 대기나 드라이어 등 교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할 수 있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생존수영교육 전 담임교사들은 불안해하지 않고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수영 교육 일정 중 생존수영 담당팀 분들의 유연한 대처에도 너무나 감사한 일들이 많았습니다.

버스로 20~30분 이동하는 저희 학교는 그날그날 교통 상황에 따라 예정된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항상 1층 버스 하차 장소에 미리 나와계시다가 반갑게 맞이하여 주시고 안전한 인솔에 도움을 주시던 담당팀 분들이었습니다.

예정보다 너무 이르게 도착하게 되었을 때 수영장이 위치한 지하 2층으로 미리 내려가면 다른 이용객들이나 담당팀 분들이 불편을 겪으실테니 어디서 어떻게 대기하고 있어야 할 지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런데 버스가 하차 장소에 도착하니 예정보다 너무나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생존수영 담당팀 분들이 맞이를 하러 나와계셨습니다.

임시 대기장소로 안내해주시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담임교사들과 함께 지도를 해주시다 시간에 맞추어 수영장으로 인솔해주셨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감사한 점들이 많았지만, 기본적으로 생존수영교육을 하는 내내 강사님들께서 학생들에게 정말 친절하시면서도 안전하게 교육 해주시는 것이 끊임 없이 느껴졌습니다.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가지고 지도해주시면서도 학생들 개개인의 수준이나 두려움의 정도에 맞춰주셔서 모든 학생들이 생존수영교육을 무사히 잘 받을 수 있었습니다. 5일 동안 강사님들은 항상 정성으로 수업해주시고, 담당 팀장님께서도 매일 불편한 점은 없는지 교육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주셨습니다.

성남야탑청소년수련관 생존수영 담당팀 분들과 함께 생존수영교육을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어 감사합니다^^